형형색색 달구벌 관등놀이

face book face book

이번 풍등행사에 관련 문제점 지적을 좀 하겠습니다.   2016-05-02 (월) 12:35
문제점   1,346



올해 처음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페이스북에서 접수를 받았는데 제가 알기론 1분만에 1,000명이 모집되었다고 할 정도로 경쟁이 치열했다고 들었습니다.
그런데 지금까지 계속 이렇게 해오셨는지? 아니면 이번 행사가 이러한 실수가 있었는지?

풍등선착순에 든 사람은 풍등1개당 만원을 주고 구입을 하고 특별히 풍등존에 들어가서 날릴 수가 있습니다.
(단, 스티커 확인 후 입장 가능)

문제점을 나열하겠습니다. 보시고 느끼고 깨닫고 반성하였으면 좋겠습니다.

1. 풍등존 위치, 풍등존의 위치는 정말로 어이가 없었습니다. 스탠드에 앉아서 고개를 드니 나무가 있더군요.
초딩이 생각해서 "풍등을 띄우면 걸리겠구나" 였습니다. 그런게 거기에 풍등존이라고 만들어 놨더군요.

2. 바람의 방향, 이번 바람은 풍등존에서 뒤로 날라가 나무에 걸리는 풍등이 많았습니다.
요즘 인터넷에서 검색만 하면 어느방향으로 얼마나 강하게 바람이 부는지 알 수 있습니다.
조금만 챙기고 신경을 썼다면 풍등존 옮길 수가 있지 않았나 봅니다.

3. 스티커 확인, 풍등존은 지정해 준 스티커를 가지고 있어야만 존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그런데, 뒤쪽에서 구경하던 사람들이 진행요원이 어딜 갔는지 외부에서 구경하시는 분들이 몰려서 존이라는 의미가 사라졌습니다.

4. 진행요원, 풍등을 수령하기 위해 사람들이 줄을 서 있는 광경을 누구나 보았을 것입니다.
그런데 그 줄이 어떤 줄인지 알고나 기다린 것입니까?
그 줄은 ㄱ 자로 성이 시작되는 사람들의 줄이였습니다.
사람들이 서니깐 무작정 가서 서있고 그걸 본 진행요원은 부족해서 제대로 안내도 못하고
저는 ㄱ 으로 시작합니다. 저는 줄은 안 섯습니다. 그냥 가서 이름 얘기하고 달라니 주더군요.
누군 몇십분동안 기다렸다고 하겠지만, 그 줄은 아무런 의미가 없는 줄이였습니다.

줄을 서 있는 사람들에게 진행요원은 외쳤습니다. "ㄱ 으로 시작되는 성을 가지신 분들만 줄을 서라고" 그런데 그
시끄러운 곳에서 진행요원 한명의 외침이 들리겠습니까? 팻말 하나든 화이트보드 작은거든 들고 다니면서 진행을 하면 좋았을텐데요.. 분명히 그 날 진행요원 목이 많이 쉬었을 것입니다.

그리고, 풍등을 찾아주는 요원이 4명으로 합시다. 제가 만약에 "김길동" 찾아주세요. 얘기를 하면 4명이 다 김길동만 찾습니다. 그게 문제입니다. 그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데 2명, 2명씩 나눠서 찾으면 시간적인 부분도 줄여 들것인데
누구 찾아주세요 하면 그 한 사람만 찾습니다.

5. 풍등 구입, 저희는 풍등을 개당 만원을 주고 샀습니다. 아니죠, 사야했습니다. 풍등존에 들어갈려면요.
근데 스티커도 제대로 확인안하고 인터넷에서 풍등을 사가지고 풍등존에 들어와서 앉아 있는 사람들이나
풍등을 제대로 구입하고 앉아있는 사람들이나 무슨 차이가 있나요?

6. 사회자, 제일 큰 부분입니다.
풍등을 언제 준비를 하고 날려야하는지 신호를 주는 사회자의 센스가 부족하네요.
다들 풍등을 기다리고 있고 한꺼번에 날라오르는 이쁜 광경을 볼려고 모였습니다.
사회자의 센스가 부족했습니다.
" 다들 불을 붙여주시고요. 어느정도 시간이 지난 뒤 "이제 풍등을 하나, 둘, 셋하면 한꺼번에 날리는 것입니다"
"하나, 둘, 셋!" 이렇게 외치는게 그리 어럽나요?
중간에 제가 듣기엔 어느 몇몇 분들이 풍등을 날리니 사회자가 뒤 늦게 "날리지 마세요"라고 얘길 했습니다.
뭐죠? 이미 날라가버린 풍등을...
사회자의 역할의 따라서 관중들이 움직입니다. 말 한마디 한마디로 미리 준비하고 리허설을 했어야죠.

저의 생각엔 관계자분들 챙기고 불편할까봐 그것만 챙긴다고 풍등의 관련된 행사는 신경을 많이 못 쓴거 같습니다.
더 많은 문제점이 있겠지만, 관계자 분들도 스스로 생각하고 깨닫을 꺼라고 생각하고 그만하겠습니다.

저 말고 다른 의견을 가지고 계신 분들도 읽어보시고 댓글로 추가 부탁드립니다.
관계자 분들은 이 글을 두고두고  보시면서 내년엔 꼭 좋은 행사가 되길 바랍니다.
게시글을 twitter로 보내기 게시글을 facebook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Me2Day로 보내기 게시글을 요즘으로 보내기 게시글을 구글로 북마크 하기 게시글을 네이버로 북마크 하기

환불해주세요!! 
이번 풍등행사에 관련 문제점 지적을 좀 하겠습니다.